30일 오후 2시 동부창고 38동
클래식공연부터 인형극·브라스 밴드까지

'아트로 캐릭터 페스티벌' / 이하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아트로 캐릭터 페스티벌' / 이하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중부매일 박은지 기자]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변광섭)이 30일 오후 2시 동부창고 38동에서 '스마일 콘서트-아듀 2023, 수고했어유'를 연다.

이번 콘서트는 올 한해 수고한 모든 시민들에게 웃음과 감동, 그리고 감사와 위로를 전하고 2024년 새해 힘찬 출발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한 시민 참여형 퍼포먼스 공연이라는 게 재단측 설명이다.

이번 무대에는 세계의 악기를 활용한 '클래식 음악 뮤지컬'부터 한 사람의 여행이야기가 담긴 '오토마타 인형극', 넌버벌 퍼포먼스의 정수를 느낄 수 있는 '서커스 음악극', 힘찬 출발에 용기와 희망을 더할 '브라스 밴드'공연까지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만날 수 있다.

변광섭 청주문화재단 대표는 "올 한해 각자의 맡은 자리에서 최선을 다한 모든 시민들이 서로에게 감사와 격려를 전하고, 함께 화합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동부창고 스마일 콘서트와 함께 웃으며 한해를 마무리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콘서트와 더불어 동부창고 6동에서는 31일(일)까지 '아트로 캐릭터 페스티벌'이 이어지고 있어, 연말 가족 나들이에 풍성함을 더할 예정이다.

'아트로 캐릭터 페스티벌'은 청년단체인 아트로협동조합(대표 류민아)이 기획·운영하고 동부창고가 협력하는 축제다.

이와 함께 동부창고 카페C도 올해 마지막 일요일 31일까지 오전 10시 30분~오후 7시까지 운영한다.

키워드

#동부창고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