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돌봄 시스템 가동

청양군청사. /청양군
청양군청사. /청양군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김돈곤 청양군수가 2일 2024년을 '행복 100세, 고령친화도시 조성의 해'로 설정했다고 밝혔다.

청양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청양군 시무식에 참석한 김 군수는 "세계보건기구(WHO)가 주관하는 고령친화도시 인증 추진 등 모든 군민이 나이와 상관없이 지금 사는 곳에서 걱정 없이 지낼 수 있도록 교통, 주거, 돌봄, 문화, 일자리 등 각종 정책과 서비스로 삶의 질을 높이는 환경을 조성하겠다"라고 말했다.

김 군수는 또 "갑진년 청룡의 해가 우리 앞에 빛나고 있다. 새로운 시작과 변화, 성장과 활력의 상징인 청룡처럼 2024년 청양의 발전상이 새롭게 펼쳐질 것"이라며 "새해 우리 군은 충남의 꿈을 활짝 피워내는 중심 지자체로 도약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새해 군정 추진 과제로 지역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인구 5만 자족도시 기반' 조성 및 차별화된 농업 경쟁력 강화로 농업인이 행복한 지역 조성이다.

또한, 전국을 선도하는 '최고 수준의 건강 100세 복지 모델' 창출 및 지역발전을 선도할 '관광객 500만 명 시대' 개막, 군민이 중심이 되는 '지역공동체 활성화' 확대 추진이다.

또 군은 충남 산림자원연구소 유치와 일반산업단지 조성, 이와 연계한 어린이 테마 숲 공원, 반려동물 놀이공원 조성 사업을 중점 추진 과제로 삼아 신속하게 추진할 계획이다.

이날 김 군수는 행정기구 개편과 상반기 정기인사에 대해 "지역소멸 위기에 선제 대응하면서 지역발전 중심의 역점시책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행정기구 개편을 단행했다"며 "미래전략과와 관광진흥과를 신설하고 투자유치 및 관광정책 전담팀 등 5개 팀을 새로 설치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