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청사. /보령시
보령시청사. /보령시

〔중부매일 서성원 기자〕보령시가 2023년 대한민국 지역경제대상 투자유치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지역경제학회(회장 김영순)와 한국지역경제연구원(원장 모성은)이 주관한 이번 평가는 전국 17개 시·도와 228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기존 공포된 공식 통계 등 정량 지표를 중심으로 조사했다.

시는 청정 그린에너지 도시 건설이라는 비전으로 혁신적인 산업전환을 위해 수소 특화 단지, 콜드체인(LNG냉열활용), 공공주도형 해상풍력단지, 태양광 직접화단지 등 약 17조 원 규모의 에너지 관련 산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원산도 등 일대 5개 섬을 세계인이 찾아오는 사계절 명품 공간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오는 2032년까지 민간 투자를 포함한 사업비 5조 3천700억 원을 투입하는 글로벌 해양레저관광도시 조성(오섬 아일랜즈) 사업 등을 실행에 옮기며 대단위 투자사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

김동일 시장은 "급변하는 시대의 흐름에 맞춰 미래 비전을 구체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에너지, 해양레저관광 등 각 분야 대단위 사업의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뤄내겠다"라고 말했다.

키워드

#보령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