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아산시는 2일 오전 9시 시민홀에서 2024년 갑진년 시무식을 열고 새해 시정의 시작을 알렸다.

새해 다짐과 시정 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서 박경귀 시장은 신년사를 통해 지난 한해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올해 시정의 나아갈 방향을 발표했다.

박 시장은 신년사를 통해 "민선 8기 3년 차인 올해는 지난 1년 6개월의 혁신적인 변화의 토대 위에서, 본격적인 성과 창출에 주력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이다" 며 "지난해 경험을 바탕으로 2024년은 더욱 품격 있는 아트밸리 아산을 만들기 위해 모든 역량을 결집할 것"이라며 "중부권 최대 경제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트라이포트 아산항 개발을 차질 없이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또 "저출산 위기 극복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펼칠 것"이라면서 "현재의 대한민국을 있게 한 어르신들을 위한 효도시정 역시 멈추지 않겠다"고 말했다.

덪붙여 "도시에 대한 자부심을 높이기 위해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시장실의 문지방을 낮춰 시민과의 소통을 멈추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시무식 종료 후 박 시장은 행사 후 시민홀 입구에서 참석한 직원과 일일이 악수하며 새해 인사를 건넸다.

키워드

#아산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