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박은지 기자]㈔청주예총(회장 문길곤)은 지난해 지역예술인의 다양한 활동과 예술문화 및 작품을 담아낸 '제25호 청주예술'을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된 청주예술에는 1년간의 다양한 행사를 비롯해 청주예술상 수상자인 배우 권영옥, 음악가 김우영씨 인터뷰, 10개 협회 예술인이 걸어온 발자취, 2024년 올해의 문화행사 등이 수록돼 있다.

이와 함께 강병완 청주문화의집 관장의 청주문화의집 동아리 및 정규강좌 소개, 이상봉 청주시립미술관장의 '공감과 감동이 넘치는 역동적인 미술관', 손기준 청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의 '예술로 아이들을 일으키다' 등이 실렸다.

초대 예술인으로는 류명옥(무용), 김홍은(문인), 이정호(사진), 김진영(연극), 곽상원(영화)의 예술이야기와 청주·목포 자매결연도시 간 문화예술교류전, 제1회 동암신인예술상 수상자인 박종성(건축)의 인터뷰도 담아냈다.

이와 함께 청주예총과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한 충북도교육청, 서원대학교 산학협력단, 청주대학교 산학협력단, 아성치과, 교토중학고등학교, 천일판매㈜ 등 기관단체도 소개됐다.

시민의 소리에서는 청주예술에 바라는 시민들의 이야기가 문화부 기자단의 말·말·말 코너도 함께 실렸다.

문길곤 청주예총 회장은 "인간의 향기인 예술을 통해 청주를 아름답게 만들고, 예술의 향기가 가득한 청주를 만들기 위해 시민들과 소통하는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키워드

#청주예총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