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정봉길 기자〕제천시 신속허가과 민원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제천시 신속허가과는 지난 2023년도 6개 분야(공장등록, 사전심사, 개발행위, 건축신고?허가, 농지관련, 산지관련)의 유기한 복합민원에 대해 민원의 만족 여부 및 개선사항 등에 대한 민원 만족도 조사를 최근 실시했다.

조사결과 신속도 부분에서는 89%(매우 그렇다 64%, 그렇다 25%)가 처리기간 등에 만족했고, 공무원의 친절도는 응답자의 95%(매우 그렇다 76.5%, 그렇다 18.5%)가 담당 공무원이 친절하다고 나놨다.

민원처리 만족도는 90.1%(매우 만족 69.1%, 만족 21%)가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022년 대비 0.7% 상승한 수치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만족도가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설문조사 내용을 분석해 잘된 점은 지속적으로 유지해 나가고 개선의견과 불만족 의견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업무연찬과 원인분석을 통해 시민이 만족하는 인허가 업무를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설문은 민원처리에 대한 만족도, 담당직원의 친절도, 민원처리 개선사항 및 의견 등의 항목으로 실시됐다.

키워드

#제천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