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구매한도 매달 60만원에서 70만원으로 상향

진천사랑 상품권 관련 자료사진. /진천군
진천사랑 상품권 관련 자료사진. /진천군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진천군은 지역 자금의 역외 유출을 방지하고 지역경제 선순환 구조 확립을 위해 올해 300억 원 규모의 진천사랑 상품권을 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진천사랑상품권은 군민의 편의를 위해 지류형, 카드형, 모바일(제로페이)형 3종으로 운영되고 있다.

올해 상품권 할인율은 전년에 비해 2% 하향한 8%로 추진되며, 이는 지역사랑상품권 발행지원사업의 방향이 영세소상공인(연매출액 30억 원 미만 가맹점으로 제한) 중심으로 전환되고, 국도비 지원이 축소됨에 따른 것이다.

1인당 구매 한도는 매달 60만 원에서 70만 원(카드지류 통합 35만원, 모바일 35만원)으로 확대하고, 명절과 5월 가족의 달 등 특별기간에는 할인율 10%를 적용해, 실제로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으로 진천사랑 상품권의 건전 유통을 도모할 계획이다.

지역사랑상품권 발행지원사업 종합지침에 따라, 지류형은 70세 이상만 구매가 가능하고, 70세 미만은 카드 또는 모바일형을 활용하면 된다.

카드형은 앱(chak) 또는 27개 금융기관에서 카드 발급과 충전이 가능하며, 모바일(제로페이)은 18개 앱(비플제로페이, 올원뱅크 등)에서, 지류형은 지역 내 16개 금융기관(농협, 신협 등)에서 신분증을 지참해 구매할 수 있다.

구매한 상품권은 등록된 약 4천 개의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진천사랑상품권 홈페이지(https://gift.jincheon.go.kr/main.do)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진천사랑 상품권은 지역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소득 증대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며 "지역경제를 살리는 진천사랑 상품권 이용에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