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20개 과학고 중 최다 선정

충북과학고 3학년 3명이 2023 대한민국인재상에 선정됐다. 왼쪽부터 김현서, 노수빈, 류호진 학생.
충북과학고 3학년 3명이 2023 대한민국인재상에 선정됐다. 왼쪽부터 김현서, 노수빈, 류호진 학생.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충북과학고등학교(교장 최동하)가 '2023 대한민국인재상'에 3학년 김현서, 노수빈, 류호진 학생 3명이 선정됐다. 이로써 충북과학고는 전국 20개 과학고 중 가장 많은 수상실적을 기록했다.

김현서 학생은 '비접촉식 클리노미터' 개발을 통한 지질명소의 지질구조 해석과 3D 모델링에 관한 연구를 주제로 삼성휴먼테크논문대상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노수빈 학생은 '퐁당-풍덩'에서 발견한 우리말·우리글의 물리적 우수성에 대한 탐구, 로봇 개발을 통한 줄다리기 핵심 메커니즘 탐구를 각각 주제로 전국과학전람회에서 2년 연속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류호진 학생은 일상적 공구인 '스패너의 기계구조를 개선한 탐구'를 주제로 전국 창업 발명 경진대회에서 통합대상(국회의장상)을 수상했다.

최동하 충북과학고 교장은 "충북과학고는 다양한 탐구 활동 지원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갈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과학 인재를 육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재학생의 멋진 미래를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충북과학고는 최근 5년간 11명의 대한민국인재상 수상자를 배출했다.

한편 대한민국 인재상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장학재단이 주관해 미래 사회를 이끌 다양한 분야의 우수 인재를 발굴해 시상하는 인재 선발 프로그램으로, 수상자에게는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과 상금 200만 원이 주어진다.

키워드

#충북과학고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