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쉼터, 주차장 및 다목적 광장 조성

영동 전통시장 고객쉼터
영동 전통시장 고객쉼터

〔중부매일 천성남 기자〕 영동군이 영동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지난해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공모사업 선정으로 전통시장 입구(신협~동산약국 )에 야간에도 조명이 들어오는 전통시장 홍보 간판을 설치했으며, 노후화된 시설 개 · 보수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군은 올해 전통시장의 활성화와 부족한 휴식처 마련을 위해 기존 농특산물 전시판매장을 고객쉼터로 리모델링하고 지난 2일 개장했다. 평일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 운영해 전통시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특히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기반시설 확충을 위해, 40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영동전통시장 제2주차장을 확장 조성한다. 기존 2천627㎡ ·76면에서 4천391㎡ · 109 면으로 확대된다. 이 가운데 버스 주차 공간 3면을 마련해 단체 방문객 및 관광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12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시장 내 499㎡ 규모의 다목적 광장을 조성한다.

소규모 공연 · 이벤트 및 쉼터로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해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겠다는 방침이다.

군은 전통시장 상인 및 주민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던 문화공연을 올해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영동전통시장상인회(회장 이현철)와 함께 다양한 먹거리및 볼거리 등이 어우러진 토요장터를 신설 · 운영해 인접 시 · 군 지역주민들까지 영동전통시장 방문을 유도할 계획이다.

정영철 영동군수는 " 영동전통시장의 활성화와 현대화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 " 며 " 새로운 시설과 문화 이벤트가 있는 전통시장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 "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