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청 전경 
영동군청 전경 

〔중부매일 천성남 기자〕 영동군이 새해 주요군정 시책 및 주요현안 사업에 대한 소관별 시책회의및 군민 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한 2024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군은 지난 3, 5일 군청 상황실에서 정영철 군수 주재로 각 부서장들로부터 올해 중점 추진할 주요사업들과 시책들을 소관별로 직접 보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22개 전부서가 부서별 비전, 팀별 전략목표, 주요 이행과제 등을 보고한 가운데 했으며, 영동군을 이끌 주요 핵심사업으로 ▷2025 영동세계국악엑스포 국제행사 추진 ▷스마트농업 육성발전 ▷다자녀가구 · 신혼부부 주택구입(전세)자금 대출 이자 지원 ▷영동전통시장 제2주차장 확장 ▷영동군 공설 종합장사시설 조성 ▷영동전통시장 제2주차장 확장사업 등이 보고됐다.

또한 ▷선택과 집중을 위한 시책일몰제 운영 ▷영동군 스마트 데이터 플래폼 구축 ▷레인보우 힐링관광지 전망대 조성사업 ▷영동 종합관광 안내 정보센터 건립사업 ▷노근리 지하차도 신설 ▷보건소 청사 이전 신축 ▷영동 국민체육건강센터(수영장) 건립 등의 사업들도 보고됐다.

군정비전인 ' 함께하는 군민, 살맛나는 영동 ' 실현을 위한 군민 삶의 질 향상, 지역발전 토대 조성을 위한 방안들이 중점 논의됐다.

정영철 군수는 이날 각 부서별 업무보고 이후 각 사업들을 살핀 후, 참석자들과 군정발전을 위한 다양한 전략들을 논의하며 새해 군정방향을 설정했다.

정영철 군수는 보고회에서 직원들에게 " 군민이 체감하는 성과중심의 군정을 추진하고, 수요자 중심의 업무체계 구축하며, 2025 영동세계국악스포를 철저히 준비할 것 " 과 " 모든 공직자들이 서로 소통하고 협업하여 능력을 최대한 발휘 할 수 있도록 모두가 공감하는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 "을 당부했다.

이어 " 전 직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활기차게 군정을 추진하는 한해가 되길 바란다 " 고 말했다.

키워드

#영동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