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혜옥 단양군 부군수
이혜옥 단양군 부군수

〔중부매일 정봉길 기자〕이혜옥 단양군 부군수(사진)가 취임 1년을 맞았다.

그는 그동안 군의 든든한 살림꾼으로, 김문근 단양군수의 믿음직한 조력자로 평가된다.

지난해 8월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대회에서 조기 퇴영한 일본 스카우트들이 단양에 방문했을 때 이 부군수의 노련한 행정 능력이 빛을 발했다.

일본 1천600여 명의 대원들이 단양으로 이동을 결정했을 때 이 부군수를 단장으로 TF팀이 구성돼 발 빠른 지원 준비에 돌입했다.

이 부군수는 신속히 현장을 점검해 샤워실·화장실을 하루 만에 추가 설치하고 구인사 경내 통신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조치하는 등 대원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대원들이 만천하스카이워크, 단양강잔도, 다누리아쿠아리움 등 단양 대표 관광지들을 견학할 수 있도록 조치해 관광도시 단양을 알렸다.

재난 상황에서도 이 부군수는 현장을 진두지휘하며 피해 최소화에 총력을 기울였다.

지난해 5월 고수대교 집중안전점검, 6월 우박 피해 농가 현장 점검, 7월 집중호우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 등 군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행정력을 펼치고 있다.

그 결과 비상대비 및 민방위활동 진흥 유공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등 성과도 잇따랐다.

이 부군수의 남다른 추진력과 행정력은 국도비 확보의 가교역할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며 지난해 27개 국도비 사업에 선정돼 총 813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특히 지난 6월 다목적 인라인롤러스케이트장 건립을 위해 이 부군수가 직접 TF팀 활동을 이끌어 충청북도 제2차 정기 재정투자심사위원회 승인을 받고 총사업비 149억 원을 마련하는 데 힘써 주민 숙원 해소의 물꼬를 텄다. 이 부군수는 "지난 1년간 각종 현안사업들로 바쁜 일정을 보냈지만, 보람과 성과가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올해도 민선8기 주요 사업들이 군민들의 피부에 와닿는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살고싶은 단양'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단양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