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송문용 기자〕천안시 청수도서관이 올해도 '영어진단 119'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영어진단119 프로그램은 이용자가 온라인 시험을 통해 영어 읽기 수준을 진단해보고, 본인의 수준에 맞는 도서를 청수도서관에서 대출 후 온라인 시험을 통해 책에 대한 이해도를 점검한다.

정기회원은 상·하반기로 나눠 모집한다. 상반기는 1월 중순부터 6월 중순까지, 하반기는 7월 초부터 12월 중순까지다.

정기회원은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계정으로 사이트에 접속해 영어 수준 시험과 및 독서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상시회원도 도서관 내 에이알(AR) 프로그램 이용이 가능하다. 상시회원은 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예약해 청수도서관 영어자료실 내 에이알(AR) 공간에서 해당 시간에 영어 수준시험과 독서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정기회원 모집대상은 천안시민이자 천안시도서관 회원으로 등록된 초등학생 이상이며, 상시회원은 천안시도서관 회원이면 가능하다.

상반기 정기회원 접수는 10일부터 천안시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수도서관 영어자료실(521-3933)로 문의하면 된다.

청수도서관 관계자는 "시민들이 영어 도서를 읽고 이와 연계된 퀴즈를 풀며, 독서력을 키우고 영어 독서에 관심을 가지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키워드

#청수도서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