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교육청 에듀힐링센터가 8일부터 12일까지 교직원 46명을 대상으로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2024년 에듀-코칭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대전교육청

[중부매일 황인제 기자] 대전교육청(교육감 설동호) 에듀힐링센터가 8일부터 12일까지 교직원 46명을 대상으로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2024년 에듀-코칭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에듀-코칭 직무연수는 자기 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인간의 내면을 탐색함으로써 인간관계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효과적인 해결방법을 찾고, 학생들과의 소통력을 향상시키며 학급 내에서의 긍정적인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고자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연수는 초·중·고·기관에 속해 있는 다양한 교사들이 교육 현장에서의 고민과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현실적이고 실질적인 교육 전략을 제공하며, 전문성 및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윤기원 교육정책과장은 "에듀-코칭 직무연수는 학생·학부모·동료교사 간 소통을 원활하게 해주고, 이를 통해 긍정적이고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에 기여하는 유익한 프로그램"이라며 "많은 선생님들이 이 연수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대전교육청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