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5일까지 전통·숙련기술자 2명 선정 예정

옥천군청 전경 사진
옥천군청 전경 사진

〔중부매일 천성남 기자〕 옥천군은 지역의 전통·숙련기술자 중 우수한 사람을 '2024년 옥천군 장인'으로 선정하고자 2월 5일까지 후보자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장인선정위원회가 서류심사와 현장평가를 토대로 최종 대상자를 선정하여 장인에게는 장인 증서 및 현판 수여와 함께 매년 240만 원씩 2년간 기술장려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자격요건은 옥천군 주민으로서 관내 산업현장 및 현업에 종사하며 같은 분야 및 직종에 15년 이상 종사한 사람, 신청 분야의 기술 발전이나 기술자 지위 향상에 크게 이바지했다고 인정되는 사람, 고유의 기술을 개발·전승 하거나 공정(工程) 및 품질의 개선 실적이 인정되는 사람 등의 요건을 갖춘 사람이다.

신청 분야는 ▷전통 기술 분야(건축, 음악, 무용, 공예, 놀이 등 7개 직종) ▷숙련 기술 분야(생산·제조 및 서비스 분야 등 90개 직종) 총 97개 직종으로 군의 업무관장 부서장 또는 읍·면장, 군 관내 기업체의 장, 군 단위 업종별 협회의 장 등으로부터 추천을 받아 신청할 수 있다.

접수처는 옥천군청 경제과 일자리지원팀(☏043-730-3392)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 및 신청 접수 서류는 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키워드

#옥천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