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배 의원이 의정보고회에서 자신의 의정활동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종배 의원이 의정보고회에서 자신의 의정활동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중부매일 정구철 기자]국민의힘 이종배 국회의원은 10일 조길형 충주시장과 도·시의원, 각급 기관·단체장과 시민 등 1천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주문화회관에서 의정보고회를 가졌다.

이 의원은 "지난해는 이상기온과 경기침체 등 어려운 여건에서도 교통, 산업, 문화관광을 비롯한 모든 부문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뤘다"며 "정부의 긴축재정 기조에서도 충주시와 공조를 통해 24년 충주시 국비예산을 역대 최대인 8천381억 원을 확보한 것을 비롯해 국회 등원 후 10년간 5조8천606억원을 확보해 충주발전을 견인해 왔다"고 강조했다.

또 "서울 관문인 충주~판교 직통열차 개통으로 충주의 수도권시대를 활짝 열었다"며 "향후 수서~광주 복선전철이 완공되면 명실공히 충주가 대한민국 교통의 중심으로 급부상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또 충북북부권 최초 국가산단 최종 승인, 국립충주박물관과 중부권광역발명교육지원센터 등 32개 국가 및 공공기관을 유치 등의 의정활동을 홍보하면서 "교통을 비롯한 그동안 구축해 놓은 지역기반을 토대로 충주발전을 완성하고 이를 통해 충주의 실질적인 이익을 창출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의정보고회에 참석한 시민들은 상급병원 유치와 열차 증차 및 전철화, 관광시설 확충, 청년 취업 등 다양한 분야의 궁금사항을 전달해와 충주발전에 대한 시민들의 높은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