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장 만나 지역 문화유산 현안 건의

지난 10일  백성현 논산시장(왼쪽)이 최응천 문화재청장과 만나 개태사지 석조여래삼존입상 국보 승격 등 지역 문화재 현안을 논의했다. /논산시
지난 10일 백성현 논산시장(왼쪽)이 최응천 문화재청장과 만나 개태사지 석조여래삼존입상 국보 승격 등 지역 문화재 현안을 논의했다. /논산시

〔중부매일 나경화기자〕백성현 논산시장이 지난 10일 최응천 문화재청장과 함께 충청권 대표사찰인 관촉사를 방문하고 논산지역 주요 사찰과 관련된 문화유산분야 지역 현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백 시장은 고려 석조불상의 대표 유산인 개태사지 석조여래삼존입상을 국보로 승격시키고,고려 태조의 영정을 봉안한 진전사찰로서의 역사적 가치를 인정받은 개태사지를 사적으로 승격시키기 위해 문화재청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또한, 1천년 역사를 자랑하는 관촉사 내에 설법전을 건립하고, 쌍계사의 봉황루와 요사채를 복원·정비하기 위한 국비 지원도 건의했다.

이에 최 청장은 동석한 관계 실무진과 실현 가능성 및 정책적 효과 등을 타진하며 긍정적 방향으로 검토하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백성현 시장은 "논산의 아름다운 문화유산을 보존하고, 널리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문화재청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논산의 문화유산이 국가적 자산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