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정구철 기자](재)충주문화관광재단이 16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2024 충주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충주시 예술인 및 예술 단체에게 직업적 활동 기회를 제공해 창작을 증진하고 시민에게는 문화 예술 향유 환경을 마련해 지속 가능한 문화 예술생태계를 조성하는 목적이 있다.

문학과 시각, 공연 분야별로 개인 및 단체부문 등 총 13개 유형으로 세분화해 진행한다.

재단은 참여 예술인들의 의견을 수렴해 올해 지원사업의 내용과 절차를 획기적으로 개편했다.

예술인 데이터베이스 등록 시스템을 활용해 자격요건의 증빙방법을 간소화하고 면접 대신 서류심사로 대체할 수 있는 유형별 심사제를 도입하는 등 전체적으로 지원자의 쉬운 신청을 우선해 추진한다.

재단은 16일 오후 2시 충주음악창작소 뮤지트홀에서 2024 충주문화예술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하고 자세한 지원방법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다.

공모에 지원하기를 원하는 예술인 및 단체는 별도의 예약 없이 현장에 참석하면 된다.

신청 자격 등 자세한 사항은 16일 오후 6시 이후 재단 홈페이지(www.cjcf.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재단 예술지원팀(☏043-851-798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