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철도공단 호남본부가 순천역에 KR스타트업라운지를 오픈하고 있다. /국가철도공단
국가철도공단 호남본부가 순천역에 KR스타트업라운지를 오픈하고 있다. /국가철도공단

[중부매일 황인제 기자] 국가철도공단 호남본부(본부장 유성기)가 16일 순천역에 중소·창업·벤처기업의 업무지원시설인 'KR스타트업라운지'를 개소했다.

'KR스타트업라운지'는 철도공단이 역사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중소·창업·벤처기업인을 위해 회의 및 업무공간을 조성하는 생활SOC 사업으로, 현재 전국 5개 역사(공덕역, 대전역, 벡스코역, 오송역, 동탄역)에서 운영 중이다.

순천역 KR스타트업라운지는 6번째로 오픈한 창업지원시설로 역사 2층에 80㎡ 규모로 조성, 대회의실(최대 12명 수용) 1개, 소회의실(최대 8명 수용) 1개, 공용공간·코워킹존(15석)으로 구성됐다.

KR스타트업라운지의 이용은 창업진흥원의 창업공간플랫폼에 가입한 자라면 누구나 사전예약을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유성기 본부장은 "호남지역의 중소·창업·벤처기업인과 예비 창업자들의 많은 이용과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철도시설의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공익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