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6일 KTX 연장선(단양역↔서울역) 체험을 하고 있는 단양군의원들 모습. /단양군
지난 16일 KTX 연장선(단양역↔서울역) 체험을 하고 있는 단양군의원들 모습. /단양군

〔중부매일 정봉길 기자〕단양군의회(의장 조성룡) 의원들이 지난 16일 중앙선 KTX 서울역까지 연장 운행에 따른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해당 노선 체험 및 CCTV 통합관제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한 사례 수집 목적을 위해 진행됐다.

의회에 따르면 이번 견학은 단양군의회 제31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2022.10.7.)에서 의결한 '중앙선 KTX-이음(단양↔청량리) 서울역까지의 연장 촉구 건의'가 지난해 12월 29일부터 서울역까지 연장 운행에 따른것이다.

의원들은 이날 열차 이용 및 서울역 관계자와의 간담회를 실시해 수도권 중심부 접근성이 향상된 단양군의 교통 인프라 현황을 파악하고, 향상된 교통 여건을 활용한 관광사업 연계 등 지역발전 방안을 모색했다.

또 제321회 임시회에서 오시백 의원의 '적성대교 자살방지를 위한 대책 마련 촉구' 5분 자유발언과 관련해 한강 CCTV통합관제센터를 방문해 자살 방지 및 신속구조에 활용되는 AI 딥러닝 모니터링 기술을 확인했다.

게다가 각종 사건사고에 대한 신속한 대응체계 구축 및 단양군 CCTV통합관제센터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기초자료를 수집하기도 했다.

조성룡 의장은 "백문이 불여일견이라는 말처럼 단양군에 도입과 접목이 필요한 사항은 직접 현장에서 경험하고 답을 찾는 현장 의정활동을 펼치기 위해 추진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