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복현 소수면장, 김영윤 미래전략과장, 100만원씩 후원

소수면 발전위원회 정기총회 모습 / 괴산군
소수면 발전위원회 정기총회 모습 / 괴산군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군 소수면 발전위원회(위원장 전광업)는 17일 소수면주민센터 2층 다목적실에서 '2023년도 결산보고 및 2024년도 사업계획서' 승인을 위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 앞서 소수면 발전위원회 후원금 전달식이 진행됐으며 정복현 소수면장과 김영윤 미래전략과장이 각각 100만 원을 기탁했다. 이어, 김영윤 미래전략과장이 소수면 발전위원회를 발족하며 새롭게 변화하는 소수면을 위해 적극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감사패와 꽃다발을 받았다.

또한 회의에서는 소수초 학생에게 장학금, 입학금, 졸업 축하금, 동아리 활동 및 체험학습비 등 지원, 인구증가를 위해 전입 세대에게 지역에서 생산된 소정의 농산물 증정, 출산 장려금(50만원) 지원, 지역 현안사업 지원 등의 내용을 담은 2024년도 사업계획을 승인했다.

정복현 소수면장(오른쪽)과 김영윤 미래전략과장(왼쪽)이 각각 100만원을 발전위원회에 기탁했다.
정복현 소수면장(오른쪽)과 김영윤 미래전략과장(왼쪽)이 각각 100만원을 발전위원회에 기탁했다.

전광업 위원장은 "지난 7월에 발족해 신생아 같은 단체인데 위원님들과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앞을 향해 서서히 한발 한발 성장하는 모습을 느낀다"라며 "지역발전에 도움이 되는 사업을 찾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복현 소수면장은 "주민 스스로가 발전위원회를 결성하고 고향 발전을 위해 매우 뜻깊은 일을 추진하는 데 감사를 느낀다"라며 "십시일반 기금 조성에 힘써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소수면 발전위원회 후원회원은 기업체, 기관단체, 각급 학교 졸업생, 출향인사,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회원이 될 수 있으며, 자동이체(CMS) 및 수시로 계좌입금을 통해 후원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