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까지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

괴산군이 괴산 명품쌀 육성을 위해 오는 26일까지 '2024년 친환경 벼 계약재배' 신청을 받는다. /괴산군
괴산군이 괴산 명품쌀 육성을 위해 오는 26일까지 '2024년 친환경 벼 계약재배' 신청을 받는다. /괴산군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군이 괴산 명품쌀 육성을 위해 오는 26일까지 '2024년 친환경 벼 계약재배' 신청을 받는다.

'친환경 벼 계약재배'는 관할 농협 1등급 평균 수매가(조곡 40㎏ 기준)보다 높은 가격으로 농업회사법인 월드그린에서 매입하고, 괴산군에서 포대당 장려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해에는 800여 톤 물량을 계약 판매했다.

사업 신청은 관내 주소지를 두고 친환경 벼를 재배하거나 재배 예정인 농가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로 오는 26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군은 친환경 벼 계약재배를 통해 친환경 벼 재배 농가의 소득 증대와 더불어 친환경 인증 면적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괴산 명품 쌀은 지난 2017년, 2018년 농식품부 장관상, 2019년 대통령상을 받은 만큼 전국 최고 품질을 자랑하며, 농업회사법인 월드그린과 친환경 벼 계약재배 협약을 체결해 고품질 친환경 벼를 수매해오고 있다.

송인헌 군수는 "친환경 벼 계약재배 지원사업을 통해 농가의 안정적인 판로 확보로 판매 걱정 없이 농사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라며 "친환경 인증 면적을 확대하고 친환경 농산물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