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연 전 대전시의원이 18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을 방문해 22대 총선 출마를 선언했다. /황인제
김소연 전 대전시의원이 18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을 방문해 22대 총선 출마를 선언했다. /황인제

[중부매일 황인제 기자] 김소연 전 대전시의원이 22대 국회의원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김 전 의원은 18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을 찾아 출마지역구는 아직 미정이지만 22대 총선에 출마한다고 밝혔다.

김 전 의원은 "정치 1번가 종로, 안민석 버티고 있는 경기도 오산, 박지원의 땅끝마을 해남, 박병석 아성을 꺾지 못하고 있는 서구갑, 4선을 노리는 박범계 등 어디든 마다하지 않고 싸우겠다"고 밝혔다.

김 전 의원은 "서울로 올라가 정식으로 복당 안건을 의결을 요청할 예정"이라며 "복당 못할 이유는 전혀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쉽게 얻을 수 있는 것은 없다"며 "당이 총선 승리를 위해 투사들을 전면에 배치해야 겠다는 결단을 보았기 때문에 지역구가 어디든 쉬운길이 아닌 어려운길로 가 대한민국을 살리는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소연 전 의원은 2022년 1월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의 '성상납' 의혹에 '성상납당'이라는 프레임으로 유권자를 설득할 수 없다며 국민의힘에서 탈당 후 같은 해 11월 복당 신청을 했지만 현재까지 보류 상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