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사 / 중부매일 DB
충남교육청사 / 중부매일 DB

[중부매일 황진현 기자]충남교육청이 청소년 도박 근절에 나선다.

19일 충남교육청에 따르면 도내 학생들의 도박으로 인한 문제 예방과 학생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관련기관과 협력을 강화해 학생 도박 예방 교육을 적극적으로 실시한다.

이를 위해 도교육청은 학생 도박 예방 교육에 관한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대전충남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충남경찰청과 연계해 실태조사팀, 교육대책팀, 상담지원팀 등으로 이뤄진 '충청남도 학생 도박 예방을 위한 위원회'를 구성한다.

위원회는 연 2회 운영하며 학생 도박 문제를 조기부터 예방과 상담, 치유에 나설 계획이다.

교내에서는 학생들의 사이버상 사행성 오락 접속과 배포를 금지하고 교육과정과 연계한 도박 예방 교육을 실시한다. 조례, 종례 시간 등을 활용해 도박에 대한 위험성을 지속적으로 강조하고 가정통신문, 누리집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도박 예방 지도의 중요성을 안내한다.

교육청은 또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들을 대상으로 도박 예방 교육을 실시하며 내실 있는 학생 도박 예방 교육이 이뤄지도록 올해 충남 학생 도박 예방 교육의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학생들을 유해 환경으로부터 보호하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것은 교육기관의 당연한 책무"라며 "전문적인 도박 예방 교육과 상담 프로그램의 제공을 위해 관련기관과의 협업체계를 더욱 공고히 해 도박 예방을 위한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