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진·응급처치·실내외 안전수칙 등

충북 학생수련원 제천분원이 겨울방학을 맞아 지난 20일 세이프티매직쇼 공연을 준비해 마술로 배우는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충북 학생수련원 제천분원이 겨울방학을 맞아 지난 20일 세이프티매직쇼 공연을 준비해 마술로 배우는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충북 학생수련원(원장 안용모) 제천분원이 겨울방학을 맞아 지난 20일 세이프티매직쇼 공연을 준비해 마술로 배우는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신청 모집 하루 만에 접수가 마감될 정도로 관심이 몰린 이번 공연은 생활 속 사고 예방과 안전교육을 오프닝 비둘기마술, 마술안전교육, 장난감 공중 부양, 그림자 공연, 버블쇼 등의 다양한 마술 콘텐츠로 연출해 관람객들의 탄성과 환호를 자아냈다.

안전체험관은 방학 기간 학생들의 안전의식과 위기대처능력 향상을 위해 ▷어린이 가족(실내·외 안전수칙-만 3세~미취학 어린이 전용) ▷안전한 가족(지진, 완강기, 소화기, 대피, 응급처치-초등학생 이상) ▷행복한 가족(버스, 지하철, 선박, 풍수해, 클라이밍-초등학생 이상)으로 편성된 교육가족 안전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안용모 학생수련원장은 "실내 활동이 증가하는 겨울방학을 맞아 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생활을 실천하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며 "여름방학(7월)에도 안전 마술공연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예약 및 자세한 사항은 학생수련원 누리집(www.cbstc.go.kr/jcsafety)을 참고하거나 전화(043-653-979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