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 산업기반 기업… 일자리 창출·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옥천테크노밸리 산업단지 투자협약식
옥천테크노밸리 산업단지 투자협약식

〔중부매일 천성남 기자〕옥천군은 옥천테크노밸리 산업단지 내 ㈜지에프엠티를 유치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지에프엠티는 친환경 유리섬유 강화 플라스틱 보강근(GFRP-Rebar)을 제조하는 신소재 산업을 기반으로 한다.

충청북도·옥천군·㈜지에프엠티는 지난 19일 옥천군청 군수실에서 황규철 옥천군수, ㈜지에프엠티 이화랑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옥천테크노밸리 산업단지에 대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친환경 유리섬유 복합소재 보강근은 유리섬유를 보강한 친환경 플라스틱이다. 철과 비교해 무게는 4분의 1에 불과 하지만 강도는 2배 이상으로 해외에서는 10여 년 전부터 건축자재, 자동차와 항공기 부품,

안전모 등에 사용 중이다.

이화랑 대표는 "옥천테크노밸리 산업단지 부지 1만212.3㎡에 7천797㎡의 규모로 제조·부대시설 건축 및 기계설비를 올해 말까지 완료하고, 본사를 부산시에서 옥천군으로 이전하여 본격 가동할 예정이다"라며 "옥천테크노밸리 산업단지에 410억 원 투자를 시작으로 연간 매출액은 약 1천억 원으로 예상된다. 특히 60여 명에 달하는 고용인원은 옥천군 현지에서 충당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황규철 군수는 "옥천테크노밸리 산업단지는 경부고속도로가 관통하는 물류중심 시대의 거점이며 기업 및 지역 경제발전의 초석이 될 것으로, 경제 여건이 매우 어려운 상황에도 옥천군에 과감한 투자를

결정한 ㈜지에프엠티 관계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일자리 창출 및 옥천군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