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충남아산프로축구단(대표이사 이준일, 이하 충남아산)이 미드필더 황기욱을 영입하며 중원을 한층 강화했다.

오산고-연세대 출신인 황기욱은 2017년, 우선지명을 받고 FC서울에서 프로에 데뷔했다.

2020년, 전남 드래곤즈로 이적해 주전으로 자리 잡으며 두 시즌 동안 54경기를 소화했고 2021년 팀의 FA컵 우승에 일조했다.

이후 2022년 FC안양을 거친 후 올 시즌 충남아산에 합류했다.

황기욱은 대한민국 U17, U21, U23 등 연령별 대표팀에 꾸준히 발탁되며 국가대표 경력을 쌓아왔다.

2016년 연세대 재학 중 올림픽 대표팀 내 유일한 대학생 신분으로 리우올림픽 아시아 최종예선인 '2016 아시아축구연맹(AFC)'에 참가했고 대회 준결승서는 선발 출전해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는 등 맹활약을 펼치며 대한민국의 8회 연속 올림픽 본선 진출에 기여한 바 있다.

수비형 미드필더인 황기욱은 풍부한 잠재력을 보유한 즉시 전력감 으로 185cm, 77kg의 탄탄한 체격과 우수한 빌드업 능력을 갖췄으며 많은 활동량, 수비 센스, 경기 운영 능력 또한 강점이다.

특히, 주 포지션인 미드필더는 물론 전술 변화에 따라 중앙 수비수까지 소화할 수 있다.

김강국의 공백 이후 중원의 무게감을 더하는데 많은 고민을 거듭했던 충남아산의 새로운 해답이 될 것으로 보인다.

황기욱 선수는 "나를 불러준 충남아산에 감사하다. 간절한 마음으로 매 순간 최선을 다해 우리 팀이 올해 좋은 성적을 내는 데 도움이 되는 선수가 되겠다. 경기장에 많이 찾아와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충남아산은 제주도 서귀포시 일대에서 1차 동계전지훈련을 진행 중이며 오는 2월 2일부터는 순천으로 이동해 2차 동계전지훈련에 돌입한다.

키워드

#충남아산FC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