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9세 이하 청년 200명 선발

[중부매일 박상철 기자] 중소벤처기업부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정선욱)은 인공지능(AI) 분야 개발 인력을 양성하는 '2024년 스타트업 AI 기술인력 양성사업(이어드림 스쿨)' 교육생을 모집한다.

'스타트업 AI 기술인력 양성사업'은 인공지능 분야 개발자 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벤처·창업기업을 위해 2021년부터 운영 중인 사업이다.

우수한 청년 인재를 선발해 10개월간 하루 8시간·주 5일 교육을 통해 인공지능 교육 및 스타트업과 연계 프로젝트, 취업 및 창업 연계 프로그램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지원대상은 39세 이하 청년으로, 올해 200명을 선발한다.

서울 홍대 근처 교육장에서 진행되는 '대면 과정'으로 100명을 모집하고, 대면 과정과 동일한 내용을 온라인에서 진행하는 '비대면 과정'도 100명을 모집한다.

특히 '비대면 과정'은 정원 50%를 비수도권 지역에 거주하는 청년을 우선 선정한다.

2월 26일까지 신청 접수를 마감하고 면접 등 평가를 거쳐 3월 중순에 합격자를 발표한다.

자세한 공고 세부 내용은 K-Startup 포털(www.k-startup.go.kr)과 이어드림 스쿨 누리집(yeardream.ninehire.sit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