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테크노파크 전경. /대전TP
대전테크노파크 전경. /대전TP

[중부매일 황인제 기자] 대전시 중소기업들이 스마트공장을 구축하는데 필요한 비용의 50%를 지원하는 '24년 스마트제조혁신 지원사업'이 시작됐다.

대전테크노파크(원장 김우연)가 오는 26일 오후 2시 대전 유성구 탑립동 소재의 어울림플라자에서 대전시 내 중소기업 및 관계자를 대상으로 스마트공장 지원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신청방법을 안내하는 '24년 스마트제조혁신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중소·중견기업 제조현장에 사물인터넷(IoT) 등 다양한 형태의 첨단기술을 적용해 스마트공장 구축(고도화)을 지원하는 '선도형 스마트공장(정부일반형) 구축 지원사업' ▷부품 교체,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등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스마트공장 AS 지원사업' 중심으로 진행된다.

2024년 선도형 스마트공장(정부일반형) 구축 지원사업 접수기간은 내달 16일 오후 5시까지이며 스마트공장 AS 지원사업은 상시지원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설명회에서 안내받을 수 있으며 대전테크노파크 홈페이지 사업공고와 스마트공장 사업관리시스템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우연 원장은 "최근 중소기업중앙회가 발표한 대·중소기업 상생형 스마트공장 지원사업 경영성과 분석결과에 따르면 스마트공장을 도입한 중소기업의 경영성과가 미도입 기업보다 탁월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대전 스마트제조혁신을 지금보다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도록 스마트공장 지원사업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