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그랜드플라자 호텔서 스마트 제조 고급 인력 양성사업 설명회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청주지역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기 위한 교육훈련 사업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시행된다.

청주대학교는 23일 '2024년 청주 스마트 그린 산업단지 스마트 제조 고급인력 양성사업'을 오는 25일 그랜드플라자호텔 직지홀에서 설명회와 함께 시행한다고 밝혔다.

스마트 제조 고급인력 양성사업은 충북 청주 스마트 그린산단 사업의 일환으로 청주산업단지, 오창과학산업단지, 오송생명산업단지, 옥산산업단지 등 4개 산업단지의 스마트 제조 인력양성 사업을 통해 디지털 제조 기반 강화 및 산업단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5월에 시작돼 오는 12월까지 진행되는 '청주 스마트그린 산업단지 스마트 제조 고급인력 양성사업'은 청주대 산학협력단이 주관해, 충북대 산학협력단, 충북도립대 산학협력단, 청주상공회의소와 함께 재직자 스마트 제조 교육과, 구직자의 취업 연계를 돕게 된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지난해 성과 및 올해 주요 추진계획에 대한 설명에 이어,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산하 스마트 제조 혁신추진단, 충북테크노파크, 충북과학기술혁신원 등에서 스마트 제조와 관련된 사업을 기관별로 발표할 예정이다.

산업단지 내 재직자를 대상으로 하는 전사적 스마트 제조 교육은, 경영자 인식개선을 통한 스마트 제조 확산 분위기 제고 및 청주권 4개 산업단지 재직자의 스마트 제조 역량 강화를 위한 이론과 실무를 통합하는 현장 맞춤형 교육이 실시된다.

구직자 교육은 특화 업종에 활용이 가능한 학과에서 참여하는 학위과정과 경력자 및 구직자들의 디지털 전환을 기반으로 하는 취업지원 관련 교육을 수행하고 청주상공회의소가 취업연계 활동을 전개한다.

산업단지 입주기업에 대해서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도입기업을 대상으로 전문 컨설턴트와 교수, 연구원, 석·박사과정 학생들이 투입돼 스마트 제조 수준진단 및 현장분석을 통해 문제점을 발굴하고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맞춤형 컨설팅, 문제해결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참가신청 QR코드
참가신청 QR코드

한편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2개년으로 진행되는 스마트제조 고급인력 양성사업은 정부출연금 60억 원과 지방비 2억 원, 민간 부담금 7억200만 원 등 총 69억200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디지털 전환 교육을 위한 교육인프라 구축 및 이론과 실무교육, 기업지원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키워드

#청주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