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군수 송인헌)이 군 홈페이지에 창구를 개설해 '괴산군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청년들의 이야기를 수렴한다. /괴산군
괴산군(군수 송인헌)이 군 홈페이지에 창구를 개설해 '괴산군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청년들의 이야기를 수렴한다. /괴산군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군(군수 송인헌)이 군 홈페이지에 창구를 개설해 '괴산군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청년들의 이야기를 수렴한다.

괴산군은 날로 심각해지는 지방인구 소멸 위기에 따른 청년인구 감소 대응 및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청년정책을 모색하기 위해 청년정책 기본계획(2024년~ 2028년)을 수립하고 있으며, 괴산군에 거주하는 청년들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고자 군 홈페이지에 창구를 개설한 것이다.

이를 통해 청년정책 발굴 아이디어, 군에 거주하면서 문제점 및 고충, 청년인구 유입을 위한 창의적인 생각 등 현실적이고 자유로운 이야기를 수렴해 청년들의 피부에 와닿을 수 있는 정책 수립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참여 방법은 '괴산군 홈페이지 소통&참여 >제안마당 >괴산군 청년들의 이야기를 듣습니다'이다.

다음 달 20일까지 의견을 수렴하며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핸드폰 인증으로 간편하게 의견을 접수할 수 있다.

송인헌 군수는 "괴산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들의 다양한 아이디어와 진솔한 의견을 듣기 위해 군 홈페이지에 창구를 개설했다"라며 "괴산군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키워드

#괴산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