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육, 학교를 담다' 발간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충북도교육청이 24일 특색있는 초등학교의 교육과정 운영 사례를 소개하는 자료인 '초등교육, 학교를 담다'를 발간해 각 학교로 배포했다.

'초등교육, 학교를 담다'는 창의적인 학교 교육과정을 통한 학교와 학생의 성장 이야기를 묶은 자료집이다.

이 자료집은 ▷교육과정, 함께 성장하다 ▷교육과정, 다양성의 답이되다 ▷교육과정, 평가로 디자인하다 ▷교육과정, 깊이를 더하다 ▷교육과정, 배움을 잇다 등의 5개의 주제로 편성됐다.

특히 학교교육과정을 넘어 공동교육과정으로 ▷새로운 교육과정에 도전, IB 학습자주도성 ▷학교발전 자체진단을 통한 지속가능한 학교만들기 ▷에듀테크 기반 평가 '이번 생은 처음이라' 등 학교 안팎의 다양한 교육과정 이야기를 학생과 교사들의 목소리를 통해 담았다.

다양한 예술교육을 제공한 괴산 문광초등학교의 한 학생은 "우리 학교에서 도시 친구들이 오히려 부러워 할 만큼 다양한 예술교육을 받을 수 있어 좋다"며 "우리 학교가 너무 자랑스럽다"고 전했다.

괴산 문광초 교사들도 "혼자하는 것은 부담스러웠지만 학습공동체에서 함께 고민하면서 어려움을 하나씩 해결해 나가다 보니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다"고 밝혔다.

채숙희 유초등교육과장은 "학교를 특별하게 만드는 것은 교육과정이며, 배움의 주체는 우리 학생들"이라며 "모든 아이들이 교육의 품 안에서 더 빛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충북교육청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