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전시·문학 등 3개 분야… 총 2억2천600만원 지원

청주시청 임시청사 /중부매일DB
청주시청 임시청사 /중부매일DB

[중부매일 박은지 기자]청주시가 관내 문화예술단체를 대상으로 오는 2월8일까지 2024년 민간행사보조금 사업자를 공개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공연(무용, 음악, 연극 등 공연예술), 전시(사진, 회화, 서예 등 시각예술), 문학(낭송회, 관련 학술행사 등) 3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된다.

접수는 오는 2월 5일부터 2월 8일까지 이메일 발송 또는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지원금은 3개 분야 전체예산 2억2천600만원으로 단체의 사업 계획과 최근 사업 수행 실적 등을 심사해 분야별 300만원에서 최대 1천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자격은 공고일(2024년 1월 18일) 이전 청주시에 소재지를 두고 있는 문화예술단체로(사업자등록증, 법인등록증, 고유번호증 중 1종 보유 필수) 최근 5년간 활동 실적이 3회 이상이고 총 사업비의 20% 자부담 편성이 가능한 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단, 예술인 개인과 충북도·청주시 예산으로 사업비 보조를 받는 단체는 신청할 수 없다.

보조사업자 선정은 1차 지원 적격 여부 심사, 2차 민간전문가 심사, 3차 청주시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 심의를 통해 3월 중 최종 선정된다.

기타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성란 문화예술과장은 "지역 예술단체에 공정한 기회를 부여하고 보다 우수한 사업을 발굴해 시민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올해 첫 공모사업을 시행한다"며 "많은 예술단체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