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는  '2024년 연두 업무보고회'를 개최하고 '소통과 혁신으로 국민과 함께하는 지역본부'라는 운영목표를 제시했다./건보 대전세종충청본부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는 '2024년 연두 업무보고회'를 개최하고 '소통과 혁신으로 국민과 함께하는 지역본부'라는 운영목표를 제시했다./건보 대전세종충청본부

[중부매일 신서희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는 '2024년 연두 업무보고회'를 개최하고 '소통과 혁신으로 국민과 함께하는 지역본부'라는 운영목표를 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와 함께 건보공단은 올해 6대 중점과제와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발표했다.

6대 중점과제의 주요 내용은 ▷필수의료 정책지원 및 건강약자 의료비 부담완화 ▷맞춤형 건강관리 강화로 국민건강 향상 ▷초고령사회 대비 의료·돌봄 서비스 연계 강화 ▷보험료 수입·지출 관리 강화로 안정적 재정관리 ▷대국민 소통 강화로 제도개선 기반 마련 ▷소통과 배려 기반의 조직문화 조성이다.

또한 2024년도 지역본부 운영방향이 ▷국민중심의 서비스 제공 ▷소통과 배려의 상생경영 ▷효율과 청렴기반의 조직운영임을 강조하였다.

정기석 이사장은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에서 새롭게 추진하는 사업이 많아 기대가 크다"며,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과 건강보험 제도 개선으로 국민 편익은 높이고 불편은 최소화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