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2일까지 11개 읍면 주민과의 소통의 자리마련

영동군청사 전경. /영동군
영동군청사 전경. /영동군

〔중부매일 천성남 기자〕 영동군이 새해를 맞아 본격적인 군민과의 소통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열린 군정 실현을 위해 이날 용화면을 시작으로 '2024년 읍면 찾아가는 군민과의 대화'를 진행한다.

간담회는 ' 군민과 함께 쓰는 살맛나는 영동 이야기 '주제로 오는 26일~2월 2일까지 11개 읍면에서 순회 개최된다.

정영철 군수가 직접 주요 현안을 소개하여 행정의 신뢰를 높이고, 군민의 열린 목소리를 청취하고 가급적 그 자리에서 해결 방안을 제시해 군정 만족도를 높이겠다는 취지이다.

간담회는 ▷26일 용화면 ▷29일 양산면 · 학산면 ▷30일 상촌면 · 황간면 ▷31일 추풍령면 · 양강면 ▷2월1일 심천면 · 용산면 ▷2일 매곡면 · 영동읍 순으로 열릴 예정이다.

정영철 군수는 전 읍 · 면을 순방하며 직원들을 격려하는 한편, 지역 현안사업과 군민들의 애로사항 등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다.

특히 지역원로와 마을대표, 기관사회단체장 등 각계각층을 대표한 주민들이 참여하는 군민과의 대화를 통해 영동형 스마트농업, 레인보우 힐링관광지 기반 구축, 영동 제2산업단지 조성, 체육공원 · 국민체육센터 건립 등 2024년 추진할 주요 사업과 지역 현안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이어 군정발전을 위해 군정에 대한 지속적 관심과 애정을 당부할 계획이다.

간담회 이후에는 마을 경로당, 노인회관 등 주요 민생 현장도 방문해 주민과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진다.

군은 이번 간담회를 주민들의 애로사항과 발전적인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적극 활용하며 군민과의 격의 없는 소통으로 군정운영의 기본방향을 정한다는 입장이다.

이를 통해 수렴된 군민들의 소중한 의견들은 필요성 · 기대효과 등을 다각적으로 검토해 군정추진의 기초 자료로 삼기로 했다.

정영철 군수는 "군민과의 소통과 공감을 기본으로, 군민 가까이에서 군민의 뜻을 담아낸 군정을 펼칠 것 " 이라며 " 군민과 함께하는 살맛나는 영동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키워드

#영동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