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업후계자협회 '연시 총회' 사진. /청양군
임업후계자협회 '연시 총회' 사진. /청양군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청양군 임업후계자협회가 지난 29일 청양읍 소재 라온웨딩홀에서 2024 연시 총회를 열고 올해 사업계획을 논의했다.

회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이날 총회는 장재규 사무국장의 사회로 2023년도 결산과 2024년 사업 설명, 임업 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4명), 감사패 전달(1명), 축사, 임원진 인사 순으로 진행됐다.

표창을 받은 사람은 군수 표창 이길원, 의장 표창 김민선, 국회의원 표창 조일상, 청양군산림조합장 표창 최정화 씨이고, 임업후계자협회 감사패는 청양군산림조합 이상수 씨가 받았다.

협회는 올해 임업후계자 전국대회 참가, 임업후계자 교육, 공동사업 발굴을 추진할 계획이며, 임업 경영 능력과 전문임업인으로서 나아갈 방향 정립에 나선다.

이주전 회장은 "청양군 임업 발전의 중심에 서 있는 우리 후계자들이 농가소득 향상의 지렛대 역할을 하겠다"라고 다짐했다.

김돈곤 군수는 "기상이변으로 나날이 악화하는 농업 여건 속에도 묵묵히 애써주시는 임업인들께 감사를 드린다"라며 "임업 발전에 획기적 전환점이 될 충남 산림자원연구소 청양군 유치에 총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