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송문용 기자〕천안시는 지난 30일 노인의료돌봄 통합지원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15개 협업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협업기관은 천안의료원, 해맑은 한의원, 천안재활병원, 새로나병원, 천안시의사회, 천안시약사회, 단국대학교치위생학과, 천안시한의사회, 천안주거복지센터, 작업치료사협회 충청지회, 서로사랑노인복지센터, 천안돌봄사회서비스센터, 즐거운밥상, 충남동부돌봄센터 등이다.

시는 교육을 통해 퇴원환자의 범위와 서비스 확대, 장기요양등급자 등 노인맞춤돌봄 중점돌봄군 통합지원 서비스를 지원,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 등에 대해 안내했다.

장기요양 재택의료센터는 장기요양재가급여자 중 거동이 불편하여 병원을 이용하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의사(한의사), 간호사, 사회복지사가 직접 가정으로 방문하여 진료, 간병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보장구분에 따라 본인부담금이 발생할 수 있다.

천안의료원과 해맑은 한의원이 올해 보건복지부 주관 장기요양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지로 선정됐다.

이미화 노인복지과장은 "천안시의 의료돌봄 통합지원 사업이 더욱 탄탄하고 든든하게 발전하고 있다"며 "올해는 협업기관과 함께 생활밀착형 돌봄서비스가 지원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