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는 4단계 BK21 사업 4차년도 종합성과 공유 페스티벌에서 교육연구단 우수학생 시상식을 진행했다.
충북대는 4단계 BK21 사업 4차년도 종합성과 공유 페스티벌에서 교육연구단 우수학생 시상식을 진행했다.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충북대학교 대학원정책실은 31일 개신문화관 1층 회의실에서 '4단계 BK21 사업 4차년도 종합성과 공유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4단계 BK21사업 4차년도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대학원혁신사업팀과 교육연구단(팀) 간 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4단계 BK21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성과공유회는 이준수 대학원장 직무대리의 개회사와 안지영 연구부처장의 4단계 BK21 대학원 혁신 사업 경과보고에 이어 ▷CBSTAR Jr.® 명예의전당 선정자 시상 ▷교육연구단(팀) 우수학생 시상 ▷우수 교육연구단(팀) 사업단 시상 ▷우수 지원 인력 시상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둔 연구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우수한 연구 실적을 인정받는 'CBSTAR Jr.® 명예의전당 선정자'로 27명이 선정돼 충북대의 우수한 연구력을 입증했다.

이어진 우수사례 발표에서는 생물건강산업교육연구단의 '글로벌 현장리포트 사례발표'가 진행됐으며, CBSTAR Jr.® 명예의전당 선정자인 안근아 생태환경독성연구소 초빙교수의 발표가 이어졌다.

한편 충북대는 4단계 BK21사업 4차년도 사업비 130억 원을 확보해 10개의 교육연구단과 2개의 연구팀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역사관(N19동) 내 BK라운지를 설치해 연구자들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우수한 연구실적을 낸 대학원생과 신진연구인력을 위한 명예의 전당도 설치 운영해 오고 있다.

키워드

#충북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