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병인 기자〕국립공주대학교(총장 임경호) 역사박물관은 오는 2일 국립대학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대학본부 1층 대학역사관에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웅비전'건축물 회화'를 선보인다.

전시주제는'새로운 시선, 국립공주대학교 역사 여행·건축물 회화-'로 국립공주대학교 역사를 살필 수 있는 건축물을 중심으로 교직원 및 학생, 지역민들에게 새로운 추억을 선물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일상 속의 평범한 공간이 예술가의 마음과 작품에서 새롭게 재구성하여 대학의 건축물과 역사를 살펴 볼 수 있도록 대학의 역사를 기억하는 건물, 모든 행정의 중심 대학본부, 젊음의 낭만을 꿈꾸는 예술의 공간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전시작품은 공주지역에서 활동하는 젊은 작가들이 캔버스와 디지털드로잉을 통하여 다양한 작품 등을 선보이는 자리로 작품들은'컬러링북'과'에코백'등의 문화상품으로 제작되는 등 2024년 신입생들과 관람객들에게 추억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홍보식 역사박물관장은 "지역사회와 대학이 함께 지역의 문화 콘텐츠를 발굴하고 전시하며 관련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사회에 개방하고 공유하는데 힘 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