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상당구는 2월 청소 현장을 담은 '청결갤러리'를 운영한다./청주시 제공
청주시 상당구는 2월 청소 현장을 담은 '청결갤러리'를 운영한다./청주시 제공

[중부매일 장병갑 기자] 청주시 상당구는 2월 한 달간 구청 1층 로비에 지역주민들의 환경정비 활동을 담은 '청결갤러리' 사진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함께 Green 상당, 맑고 깨끗한 청결구'라는 주제로 면·동별 지역주민이 직접 환경 미관을 개선하는 활동 모습과 이색 청결시책을 공유하며 '맑고 깨끗한 청주 만들기' 범시민 운동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마련됐다.

첫날인 1일 상당구청 어린이집 원아 23명이 갤러리를 관람하고 분리배출 체험 및 퀴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상당구는 '맑고 깨끗한 청주 만들기' 범시민 운동을 더욱 확대해 ▷유관단체와 릴레이 청결 챌린지 ▷내 집·점포 앞 청결 실천 운동 ▷상당한 청결데이트 ▷어린이 대상 찾아가는 분리배출 교육 등을 중점 추진할 예정이다.

신학휴 구청장은 "올해 어린이들과의 환경 교육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미래세대에 자원순환의 가치를 알리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상당구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