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일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 신청

음성군청사
음성군청사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군이 '2024년도 농어촌개발기금 융자 지원사업'을 오는 8일까지 신청받는다.

이는 농어업의 생산·가공·유통 분야에 자금 지원을 통한 농축산물의 경쟁력 강화 및 농가 소득증대 도모하기 위해 추진하는 융자 지원사업으로, 음성군 관내 주소를 둔 농·어업인과 농업법인, 생산자단체가 신청할 수 있다.

사업 신청은 주민등록상 주소 기준 해당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할 수 있다.

지원 내용은 시설 및 생산 기반 확충 자금 농어업인 1억원 이내, 농업법인, 생산자단체 5억원 이내와 운영자금 농어업인, 농업법인, 생산자단체 5천만원 이내 3년거치 5년 상환 연 1.0% 이율의 융자 지원이다.

군은 지난해 '농어촌개발기금 융자금'을 관내 25농가에 운영자금으로 7억7천920만원을 지원했다.

군은 오는 12일부터 신청자의 사업을 조속히 검토하고, 신속하게 대상자를 확정해 충청북도에 대상자 선정 명단을 제출하여 영농에 차질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정만택 농정과장은 "지역의 농·어업인이 많은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농어촌개발기금 융자 지원사업의 신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 농정과 미래농업팀(☏871-3664)으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음성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