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청. /황인제
대전 유성구청. /황인제

[중부매일 황인제 기자] 대전 유성구가 지역 내 소규모 돌봄공동체 자원 활용을 통한 마을 맞춤형 초등 방과 후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초등 방과 후 마을돌봄 지원사업' 참여자를 공개 모집한다.

'초등 방과 후 마을돌봄 지원사업'은 마을돌봄공동체가 지역 유휴공간을 활용해 돌봄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역별 돌봄 격차를 해소하고 공적 돌봄 공급의 한계를 보완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2021년부터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구는 5개 단체를 선정할 계획으로 선정된 단체에는 돌봄에 필요한 활동비, 프로그램 운영비 등에 필요한 사업예산(연간 2천만 원 이내)을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돌봄 활동을 할 수 있는 공유공간이 있고 영리활동을 하지 않는 8인 이상 주민으로 구성된 돌봄공동체이며, 신청기한은 15일까지로 자세한 내용은 유성구 홈페이지를 참고하고, 교육과학과 아동청소년팀에 문의하면 된다.

정용래 구청장은 "아이 한명을 키우는데 온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처럼 초등 돌봄은 우리 사회가 책임져야 하는 중요한 과제"라며 "마을돌봄 지원사업을 통해 아이들이 더욱 건강하게 성장하고,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도록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유성구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