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단체·기업·공직자 희망멘토링 운동도 함께 추진

이재영 군수가 5일 보훈가구와 저소득층 가구,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있다.
이재영 군수가 5일 보훈가구와 저소득층 가구,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있다.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증평군이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지역 내 어려운 이웃과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위문 활동을 추진한다.

군은 오는 8일까지 지역 내 저소득 가구 624세대와 사회복지시설 13개소 320명에게 총 3천259만원 상당의 위문금과 위문품을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 위문금과 위문품은 군민들의 이웃돕기성금과 군 자체 재원으로 마련됐다.

지난 5일에는 이재영 군수가 보훈가구를 포함한 저소득층 2가구, 사회복지시설 2개소(증평효인원과 주예모 노인요양원)를 찾아 위문품을 직접 전달했다.

이 군수는 "불황 속 어려운 여건 속에 이 위문품이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며 "소외된 이웃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나눔으로 모두가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 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기관, 단체, 기업, 공직자가 1:1로 결연을 맺고 생필품 등을 전달하며 사랑 나눔을 실천하는 희망멘토링 운동도 함께 추진된다.

증평군 각 부서에서도 결연가구 23세대를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는 등 희망멘토링 운동을 실천하고 있다.

희망멘토링에 참여를 원하는 기관, 단체, 기업 등은 증평군 복지지원과 희망복지팀(043-835-3543)으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증평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