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태영 국회의원 기자회견 모습.
엄태영 국회의원 기자회견 모습.

〔중부매일 정봉길 기자〕엄태영 국회의원이 재선을 선언하면서 22대 제천단양 국회의원 선거 후보들의 명단이 명확해졌다.

엄 의원은 7일 제천시청 4층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위대한 제천·단양의 변화를 완성한다"며 출마를 공식화했다.

엄 의원은 이 자리에서 검증된 능력과 풍부함 경험, 확실한 실천력을 바탕으로 한 '한반도의 중심, 제천·단양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미래 비전과 핵심공약을 소개했다.

또한 4년간 의정활동을 하며 만들어온 제천·단양의 발전 성과를 바탕으로 '여당의 실천!, 힘있는 재선!'의 각오를 밝혔다.

이경용 예비후보 기자회견 모습.
이경용 예비후보 기자회견 모습.

이에 앞서 이경용 전 금강유역환경청장도 더불어민주당에 단수 공천된 입장을 발표했다.

이 전 청장은 그동안 전원표 전 도의원과 경쟁해왔었다.

이경용 후보는 "전원표 후보와의 경쟁은 참 아름다웠다. 그 이유는 무엇보다 제천·단양의 미래를 그리던 그의 꿈이 아름다웠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어 "'기꺼이 원팀으로 함께 가자'는 전원표 후보의 말씀을 고맙게 생각한다. 민주당의 총선 승리를 염원하는 모든 분들의 뜻을 받들어 꼭 승리로 보답하도록 하겠다"고 자신했다.

이에따라 국민의 힘 제천·단양 총선 후보에는 엄태영의원과 이충형 전 KBS 파리특파원, 최지우 대통령실 법률비서관 행정관 등이 공천 경합을 벌일 예정이다.

또한 권석창 전 국회의원이 국민의 힘 공천관리위원회에 공천·입당신청서를 제출한 상태여서 국민의힘 후보가 3명이 될 아니면 4명이 될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다.

권 예비후보는 복당이 결정되더라도 경선과정이 공정하지 않다고 판단된다면, 무소속으로 선거에 나설 수 있다는 입장이다.

신당인 새로운미래 후보에는 이근규 충북도당 위원장이 일찍부터 출마를 선언한 상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