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나 소방장, '하트세이버'·신희용·김성수 소방장, '브레인세이버'
조남형 소방장, 김세은·김성민 소방사, '트라우마세이버'

괴산소방서(서장 임병수)는 구급대원 6명에게 '하트·브레인·트라우마세이버 인증서'를 수여했다.
괴산소방서(서장 임병수)는 구급대원 6명에게 '하트·브레인·트라우마세이버 인증서'를 수여했다.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소방서(서장 임병수)는 8일 위급상황에서 정확하고 신속한 응급처치로 소중한 생명을 살린 구급대원 6명에게 '하트·브레인·트라우마세이버 인증서'를 수여했다.

이날 괴산소방서는 흉통 신고로 이송을 거부했으나 지속적인 설득으로 병원 이송 중 구급차 안에서 심정지가 온 환자를 살린 이지나 소방장에게 '하트세이버'를, 의식저하 및 뇌혈관질환 의심 환자를 신속·정확하게 이송해 후유증 최소화에 기여한 신희용·김성수 소방장에게 '브레인세이버'를 수여했다.

또한 중증외상환자의 생명 유지와 장애율 저감에 기여한 조남형 소방장, 김세은·김성민 소방사에게는 '트라우마세이버'를 시상했다.

세이버 인증제는 환자를 소생시키는 데 기여한 소방대원이나 일반인에게 수여하는 인증제도로 '하트세이버'(심정지)와 '브레인세이버'(뇌혈관질환), '트라우마세이버'(중증외상)가 있다.

임병수 괴산소방서장은 "투철한 사명감으로 일선에서 애써주는 구급대원들에게 감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키워드

#괴산소방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