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곡GS편의점 2호점 개소 사진. /시니어클럽
마곡GS편의점 2호점 개소 사진. /시니어클럽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사회복지법인 마곡(대표이사 원경스님)에서 운영하는 노인일자리 전담기관 공주시니어클럽(관장 김용학)은 지난 8일 '마곡GS편의점 2호점'이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 GS리테일 이준호 지역팀장, 오용연 영업팀장. 공주시니어클럽 김용학 관장, GS편의점 2호점 사업단 참여자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마곡GS편의점 2호점은 공주시의 2024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시장형 사업으로 노인일자리 창출 및 사회활동 지원을 위해 운영되며 수익금은 전액 참여 어르신들의 인건비로 지급될 예정이다.

또한, 공주시니어클럽에서 올해 신규로 개시하는 사업으로 어르신들이 매장 방문 고객에게 각 물품별 상품 소개 서비스를 제공하고, 물건 진열 및 판매하는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김용학 관장은 "이번 사업은 어르신들의 사회에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적인 노후생활을 보여 줄 수 있는 대표적인 노인일자리 사업"이라며 "수익 창출을 비롯한, 일상 물품의 판매를 통해 지역민들의 방문 빈도를 높여 지역사회와 함께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노인일자리사업 및 시장형 사업에 대한 참여 문의는 공주시니어클럽 (☏ 041-854-1089)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