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교육지원청, 2024 충남 유치원 교육과정 배움자리 실시 /금산교육지원청
금산교육지원청, 2024 충남 유치원 교육과정 배움자리 실시 /금산교육지원청

[중부매일 황인제 기자]금산교육지원청이 13일 금산교육지원센터에서 공·사립 유치원 교사 20여 명을 대상으로 유치원 교육과정 배움자리를 실시했다.

이번 배움자리는 충남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을 안내하고, 충남미래교육 2030 지향점을 구현하는 유치원 운영을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충남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 안내 ▷금산유아교육계획 안내 ▷금산유아교육연구회 협의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충남 유치원 교육과정 실무위원이자 강사로 나선 천안호수초등학교병설유치원 이미현 원감은 실천 중심 인성교육, 소규모 유치원 공동교육과정, 유·초 이음교육 등을 기반으로, 유치원 교사의 교육과정 문해력을 높이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법연 교육장은 "2024학년도 교육과정 함께 만드는 주간에 앞서 충남 유치원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현장 적용 능력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금산교육지원청은 유아교육 전문성 신장을 위해 다양한 연수를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