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23일까지 이메일 접수… 인쇄·사진촬영 등 제작비 제외

세종시청사 / 중부매일 DB
세종시청사 / 중부매일 DB

[중부매일 신서희 기자]

 세종시가 오는 23일까지 디자인 개발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내 창업 청년 및 일반기업, 농업인을 대상으로 '세종시 디자인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기업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디자인을 개발·지원해 지역기업의 브랜드 인지도, 매출 향상 등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지난 2년간 디자인 지원사업 참여기업 52개를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90% 이상이 이 사업에 만족한 것으로 나타나는 등 수요자 호응도 크다.

올해는 기존 청년과 청년농업인으로 한정했던 지원 범위를 일반기업과 일반농업인까지 확대했다.

시는 상반기(2월), 하반기(7월) 중 각 20개 기업을 선착순으로 모집할 계획이다.

신청 대상은 세종시 소재 사업장 또는 거주지가 있는 청년 기업 및   사업장과 거주지를 포함한 세종시 일반기업, 농업인이다.

대상 기업은 ▷로고(CI,BI) ▷패키지(제품포장) ▷홍보(카달로그)·사업계획(PPT) ▷전시부스 그래픽 등 5개 항목 중 1개를 선택해 지원하면 된다.

세종시청 디자인팀은 기업과 함께 필요한 디자인을 상의해 기업 맞춤형 디자인 개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다만 실사용에서 발생하는 인쇄, 사진촬영 등 관련 제작비용은 기업 부담이다.

사업 참여 신청서 제출은 시 누리집(www.sejong.go.kr) 공지사항에서 관련서류를 내려받은 후 작성해 전자우편(lennon@korea.kr)으로 하면 된다.

김성기 기획조정실장은 "지역기업 성장 촉진과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디자인 개발 지원으로 지자체와 기업이 함께 도시 성장 동력을 확보하게 될 것"이라며 "세종시의 도시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세종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