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충북테크노파크(이하 충북TP)가 카카오톡 스토어 충북 특별 기획전 성과보고회를 개최하고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충북TP
(재)충북테크노파크(이하 충북TP)가 카카오톡 스토어 충북 특별 기획전 성과보고회를 개최하고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충북TP

[중부매일 이성현 기자] (재)충북테크노파크(이하 충북TP)가 카카오톡 스토어 충북 특별 기획전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14일 충북TP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지난해 ㈜카카오와 협업해 3차례에 걸쳐 진행했던 '카카오톡 스토어 충북 특별 기획전' 성과보고회다.

지난해 기획전 참여기업인 ▷육거리소문난만두 ▷클래식 영농조합법인 ▷㈜아이비티 등 화장품 및 식품산업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기획전 성과 및 우수사례 등을 공유하고, 온라인 마케팅 전문강사인 ㈜에피치오 강성진 대표를 초빙했다.

강 대표는 '스토어의 상위 노출 비법'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기업 관계자는 "성과보고회 및 강연을 통해 온라인 스토어의 보완점 등을 배울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 온라인 스토어를 보완하여 올해도 지원사업에 지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오원근 충북TP 원장은 "앞으로도 카카오 등 온라인 마켓 플랫폼기업과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도내 중소기업의 신규 판로개척과 온라인 마케팅 역량 강화에 나서겠다"며 "이밖에도 다른 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카카오톡 스토어 충북 특별 기획전'은 지난해 교육부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 일환으로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의 사업화 프로그램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