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비타트충남세종지회가 지난 14일 천안시 동남구 병천면 화재피해가구에 새로운 보금자리를 선물했다./천안시
한국해비타트충남세종지회가 지난 14일 천안시 동남구 병천면 화재피해가구에 새로운 보금자리를 선물했다./천안시

〔중부매일 송문용 기자〕한국해비타트충남세종지회(이사장 윤학희)가 지난 1일 천안시 동남구 병천면 화재피해가구에 새로운 보금자리를 선물했다.

화재피해가구는 70대 노부부로 지난달 발생한 화재로 70여 년간 지낸 삶의 터전을 잃고 마을회관에서 임시 거처에서 생활하던 중 병천면 행정복지센터의 도움으로 한국해비타트 화재피해 가구 지원사업에 공모해 선정됐다.

이번 나눔 나너우리 봉사단이 잔해 철거를 도왔으며 오웬스코닝비엠코리아가 지붕 자재를 후원하고 임직원들이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한국토지정보공사 천안지사는 측량을 실시하고 한빛건축사사무소는 무료 설계를 지원했다.

화재로 피해를 입은 김 모(72) 씨는 "화재 당시는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절망적인 심정이었지만 많은 분들의 격려와 도움으로 따뜻한 집을 다시 마련할 수 있게돼 감사하다"고 말했다.

윤학희 이사장은 "갑작스러운 화재로 삶의 터진을 잃고 실의에 빠진 이재민에게 협력을 통해 따뜻한 보금자리를 제공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재난을 당해 도움이 필요한 이재민들의 조속한 피해복구에 지역사회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해비타트의 화재피해가구에 대한 집 짓기 사업은 단순한 집의 보급이 아니 가족체계를 견고하게 만드는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천안시도 시민이 편안하고 안전한 주거안정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해비타트(Habitat for Humanity) 한국법인은 1994년 설립되어 희망의 집짓기, 재해재난 긴급 주거지원,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지원 등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