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부여·청양, 정진석 vs 박수현… 서산·태안, 성일종 vs 조한기

단수공천이 확정된 공주·부여·청양 정진석 국민의힘 국회의원(왼쪽)과 박수현 민주당 예비후보
단수공천이 확정된 공주·부여·청양 정진석 국민의힘 국회의원(왼쪽)과 박수현 민주당 예비후보

[중부매일 황진현 기자]여야가 단수공천 지역구를 속속 확정지으면서 4·10총선 대진표가 윤곽을 드러내고 있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16일 3차 단수공천 후보자 12명을 발표했다.

충남에서는 천안갑에 신범철 전 국방부 차관, 공주·부여·청양에 정진석 의원, 서산·태안에 성일종 의원, 당진에 정용선 전 당협위원장이 단수공천됐다.

이에 따라 충남 '공주·부여·청양' 지역구에서 5선의 정진석 국민의힘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단수공천이 확정된 박수현 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비서관이 맞대결을 펼친다. 이 둘의 대결은 벌써 세번째다.

정 의원은 박 전 수석과는 20·21대 총선 같은 지역구에서 맞붙어 승리한 전력이 있다.

정 의원이 이번에도 승리해 6선에 오를지, 아니면 박 전 비서관이 설욕에 성공해 국회에 입성할지 관심사다.

단수공천이 확정된 서산·태안 성일종 국민의힘 국회의원(왼쪽)과 조한기 민주당 예비후보
단수공천이 확정된 서산·태안 성일종 국민의힘 국회의원(왼쪽)과 조한기 민주당 예비후보

충남 '서산·태안' 지역구에서는 단수 공천된 성일종 국민의힘 의원과 일찌감치 공천장을 받은 더불어민주당 조한기 전 청와대 의전비서관이 세 번째 대결을 앞두고 있다.

앞선 20·21대 총선 대결에선 성 의원이 모두 승리해 금배지를 달았다.

'천안갑' 지역구에서는 신범철 전 차관이 공천이 확정되면서 현역인 더불어민주당 문진석 의원에 대한 공천이 유력해 리턴매치 가능성이 커졌다.

제21대 총선에서 문 의원은 신 전 차관을 상대로 1천328표 차 승리를 거뒀다.

홍성·예산은 단수 공천 지역구에 포함되지 않아 4선의 홍문표 의원과 강승규 전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이 경선을 치르게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